콜드브루 아메리카노 맛, 산도, 카페인 차이
카페에 가면 메뉴판에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가 모두 적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의 차이점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콜드브루는 분쇄한 원두를 차가운 물로 오랜 시간 우려낸 커피입니다.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는 둘 다 커피 원두와 물을 제외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그 차이를 모를 때가 많습니다.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는 추출 방식과 온도, 시간에 따라 맛과 향, 카페인 함량이 다릅니다.
아메리카노는 뜨거운 물로 에스프레소 원액을 희석해 만든 커피로, 쓴맛과 산미가 강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콜드브루는 차가운 물에 원두를 장시간 우려내어 만든 커피로, 쓴맛이 적고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페인 함량은 콜드브루가 아메리카노보다 더 많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물에 접촉하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카페인 함량이 적고, 콜드브루는 물에 접촉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카페인 함량이 높습니다.
성인의 하루 카페인 권장량은 400mg, 청소년은 125mg으로 아메리카노 한 잔에는 평균 150mg의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데요.
콜드브루는 아메리카노보다 카페인 함량이 많기에 섭취량에 맞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메리카노는 뜨거운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추출 시간이 짧고, 커피의 산도와 쓴맛이 더욱 강조됩니다.
콜드브루는 차가운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추출 시간이 길고, 커피의 단맛과 풍미가 더욱 부각됩니다.
커피에는 항산화 물질이 있다고 알려졌는데, 아메리카노가 콜드브루보다 더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아메리카노에서 평균 23.77, 콜드브루에서 평균 17.9로 나와 아메리카노에 항산화 물질이 더 많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은 당뇨병 예방, 항암, 항염증, 비만 예방 등에 효과가 있고,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는 소화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음료입니다.
일반적으로, 커피는 식사 후에 마시면 소화를 돕는데, 카페인이 위산 분비와 장운동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위염이나 역류가 있는 사람들은 커피를 조심해야 합니다.
소화 기능이 약하다면 아메리카노보다 콜드브루를 마시는 게 좋습니다.
콜드브루의 산성도가 더 낮기 때문인데요.
커피는 열에 오래 가열될수록, 산성 성분들이 발달해 쓴맛과 톡 쏘는 신맛이 강해집니다.
따라서 뜨거운 물로 내린 아메리카노가 콜드브루보다 더 쓴맛과 산미가 나는 경향이 있는 것이고요.
토머스제퍼슨대 연구팀은 “산도가 낮은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다크로스트로 만들어진 콜드브루가 최고의 선택”이라고 말했습니다.
높은 산성은 속 쓰림 같은 소화기 증상을 유발한다. 따라서 위가 민감하거나, 커피를 마시고 속이 쓰렸던 사람들은 콜드브루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Q1. 콜드브루와 아메리카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Q2. 콜드브루와 더치커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Q3. 콜드브루를 따뜻하게 먹을 수 있나요?
A3. 콜드브루는 차갑게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따뜻하게 마실 수도 있습니다.
Q4. 아인슈페너는 어떤 커피인가요?
Q5. 콜드브루의 카페인 함량은 얼마나 되나요?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는 각각의 장점과 특징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쓴맛과 산미가 강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콜드브루는 쓴맛이 적고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메리카노는 카페인 함량이 적고, 콜드브루는 카페인 함량이 높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 맞는 커피를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20대 중반부터 가속화되는 노화로 인해 하나둘씩 늘어가는 주름에 속상합니다. 그래서 각종 시술과 화장품으로 눈을 돌리게…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게 되면서 이어폰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증가한 이어폰 사용량은…
자녀가 손톱을 물어뜯는 행동은 많은 부모들이 직면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당신의 아이가 손톱을 물어뜯는 행동을…